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30 16:57:54
기사수정



뉴스부산=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국내지점 영업을 총괄하는 중소중견부문을 '지역성장부문'으로 명칭 변경하고, 부산지역으로 이전하여 지역성장 지원 업무를 강화했다.


산은은 29일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위기관리 대응과 핵심산업 지원체제 구축, 효율적 조직관리를 위한 편제 조정, 지역균형발전 선도 등을 위한 2023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산은에 따르면 먼저 최근의 글로벌 금융환경 및 거시경제 변동에 대한 선제적 대응력을 구축하고자 '재무관리부문'을 신설하여 재무관련 업무를 통합하고 재무기획과 자금조달간 효율성을 제고하여 일관성 있는 재무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게 했다.


기존 영업기획부 앞 전행적 영업정책 Control Tower 역할을 부여하여 산업정책과 영업조직을 산업별로 연계하고 효율적 자원배분 및 일관된 영업전략 수립·집행하는 매트릭스 관리체계를 도입했다.


또한 '기획관리부문(정책기획부문과 경영관리부문 통합)' 신설로 경영정책과 조직·인사관리의 연계성을 강화하여 조직운용 전반의 효율성을 확보하게 됐다.


아울러 동남권 지역을 국가성장의 양대축으로 육성하고 국가균형발전의 국가적 아젠다 실현을 지원하고자, 국내지점 영업을 총괄하는 중소중견부문을 '지역성장부문'으로 명칭 변경하고, 부문내 네트워크지원실과 지역성장지원실을 '지역성장지원실'로 통합하여 유사업무를 일원화하고 부산지역으로 이전하여 지역성장 지원 업무를 강화했다.


특히 '동남권투자금융센터'를 해당부문내 신설하여 동남권지역 녹색금융, 벤처투자, 지역개발 업무 등을 중점 추진하고 축적된 IB업무 이양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정책금융 허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조선·해운업체의 금융지원 강화 및 차세대 선박금융업무 지원을 위하여 해양산업금융본부 산하의 해양산업금융실'을 '해양산업금융1실'과 '해양산업금융2실'로 확대 개편'하고, 해양산업 Value Chain 종합 지원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금번 조직개편을 통해 위기대응 역량 제고와 국가지속발전을 위한 지역성장 지원조직을 강화함으로써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