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9 23:25:43
기사수정


뉴스부산=병무청(청장 이기식)은 최근 사이버상에서 증가하는 병역면탈 조장정보를 차단하여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행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병역면탈 조장정보 시민감시단’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병역면탈 예방 활동에 관심이 있는 만 20세 이상인 자로, 3월 28일~4월 14일까지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병역면탈이나 병역을 기피한 사실이 있는 사람은 제외된다.


위촉된 시민감시단은 인터넷상의 병역면탈을 조장하거나 알선하는 게시글 및 사이트 등 불법 유해 정보를 집중 감시하고, 모니터링 보고서를 작성해 병무청에 신고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수 활동 단원에게는 병무청장 표창, 개인별 활동 실적에 따라 봉사활동 시간 인정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병무청장은“이번 시민감시단 활동이 온라인 상의 불건전한 병역면탈 조장정보 유통을 막고 공정한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는 문화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부산시, 「2024년 부산미래유산 테마 투어」 운영 (6~10월, 총 6회) 국내 최고의 콘텐츠 시장 제18회 부산콘텐츠마켓 22일 개막 부산공고, 100주년 기념 쌀화환 ... 지역민에 다시 기부 부산 쌀 '황금예찬', 올 상반기 '브랜드화' 본격 추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