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8 23:50:57
기사수정


▲ 출처 https://www.busan.go.kr/promophoto/1603485

뉴스부산=부산시는 8일부터 시정홍보물 제작에 사용한 고품질 사진을 부산시 누리집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시는 홍보책자 등에 수록할 이미지를 상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22년부터 도시 경관, 주요 정책 및 비전 표출에 목적을 두고 차별화된 기획과 연출로 다양한 시정홍보용 사진을 촬영해왔다.


제공되는 소스 사진은 경제, 관광, 축제, 안전 등 총 10개 분야 160여 장이다. 시는 홍보 사진으로서의 가치와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정책별로 이미지 구성을 차별화하고, 사진의 다양성과 품질을 높이는 데 노력했다.


15분도시 조성, 영어하기 편한 도시, 도시브랜드 등 분야별 주요 정책과 비전이 사진 속에 잘 드러나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다.


그 예로, 어린이복합문화공간(들락날락)에서 책을 보고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소스 사진으로 제공해 15분도시 정책으로로 느낄 수 있는 아이들의 행복감을 표현했다.


시를 홍보할 목적이라면 누구나 시 누리집을 통해 사진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시 누리집 '부산소식>시정사진>시정홍보사진' 탭에서 사진을 내려받은 다음 출처를 밝히고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특히, 이번 무료 제공으로 주제가 뚜렷하게 연출된 고품질의 시정홍보 사진을 별도 자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돼 지역 내 시정 홍보물 제작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학 부산시 대변인은 “변화하는 시정을 반영하고, 부산의 도시브랜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변화된 양질의 시정홍보 사진을 지속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