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9-05 09:15:30
기사수정



▲ 뉴스부산=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3일 오후 4시 30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나가사키현 우호협력도시(’14.3.25. 체결) 10주년을 맞이해 부산을 방문한 오이시 겐고(大石 賢吾) 일본 나가사키현 지사와 도쿠나가 타츠야(徳永 達也) 의장 등 대표단을 만나, 부산-일본 간 상호 교류 및 다양한 실질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사진:부산시


뉴스부산=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3일 오후 4시 30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나가사키현 우호협력도시(’14.3.25. 체결) 10주년을 맞이해 부산을 방문한  오이시 겐고(大石 賢吾) 일본 나가사키현 지사와 도쿠나가 타츠야(徳永 達也) 의장 등 대표단을 만나, 부산-일본 간 상호 교류 및 다양한 실질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부산시는 지난 7월 나가사키현과 2024년 우호교류항목 협의서를 체결했고, 10주년 기념행사로 부산도서관 한국도서 기증식과 조선통신사 관련 사진전을 나가사키현에서 개최한 바 있다.


박 시장은 “한일 양국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한일해협 연안 주변 지역의 도시들 협력이 중요하며 특히 나가사키현과의 경제적, 관광적 교류가 중요하다”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이시 겐고(大石 賢吾) 나가사키현 지사는 “부산시와의 이번 만남을 통해 항만 개발, 관광,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나가사키현 대표단은 이날 접견에 앞서, 북항재개발사업지, 시청 들락날락 현장을 둘러보고 협력 증진 방안을 협의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축구협회 조직적 은폐 시작...반드시 대가 치르게 될 것"
  •  기사 이미지 尹 대통령, 24일 한동훈 대표 등 與 지도부 초청 만찬
  •  기사 이미지 윤 대통령, 성북 우리아이들병원 방문 의료진 노고 격려
최근 15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