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8 22:49:03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서부교육지원청은 초등학생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하는 ‘제5기 학부모 아카데미’를 오는 9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과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의 요구와 특성에 맞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서부교육지원청 주관 개별과정 7회, ▲부산시교육청 주관 통합과정 1회 등으로 이뤄진다.


백동근 교육장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 간에 서로 소통과 공감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개별과정


서부교육지원청 주관의 개별과정은 4월 9일~ 5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낮 12시 대강당에서 열린다.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SW 메이커교육, 미리 가보는 중학교, 인물로 기억하고 박물관에서 느끼는 3·1운동, 덧셈이 아닌 뺄셈으로 진로선택, 우리 자녀 영어책 술술 읽기, 학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학부모 학교참여,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 통합과정


통부산시교육청 주관의 통합과정은 오는 5월 29일 오전 10시, 부산남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수료식과 함께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의 특강이 진행된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