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7 20:50:16
기사수정

▲ [뉴스부산]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19년 식품안전 지식경진대회’가 19일 오전 9시, 신라대학교 미래항공융합센터 4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사진=강경호 기자




[뉴스부산]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19년 식품안전 지식경진대회’가 19일 오전 9시, 신라대학교 미래항공융합센터 4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날 대회에서는 '어린이 올바른 식습관 유시시(UCC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 공모전'과 '도전! 어린이 건강 키움 골든벨 퀴즈대회'가 진행된다.


유시시(UCC) 공모전


유시시(UCC) 공모전에는 예선을 통과한 30개 팀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주제로 맞붙는다.


시상은 총 30팀으로 ▲대상(부산시장상) 1팀, ▲최우수상(부산시장상) 3팀, ▲우수상(부산시장상) 3팀, ▲건강상(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상) 3팀, ▲아이디어상(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상) 3팀, ▲장려상 16팀이 받는다.


이들 중 공모전 본선에 진출한 작품들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영양·위생 등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어린이 골든벨


어린이 골든벨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위생·영양 퀴즈대회로 영유아 건강과 위생관리 등 영역에서 문제가 출제된다.


퀴즈에는 부산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관계자 100명이 참여해, ▲우승자에게는 대상(부산광역시장상) ▲준우승자에게는 우수상(부산광역시 영양사회장상)이 주어진다. 4명에게는 ▲특별상(부산유치원연합회회장상·부산어린이집연합회회장상)도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문화를 확산하고, 종사자들에게는 식품안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덧붙이는 글]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어린이 안심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위생․영양 관리를 지원한다. 현재 부산지역은 14개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관내 총 2천275개소의 어린이급식소가 등록되어 관리되고 있다. 자료=부산시(2019-10-17).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