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6 11:24:02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원장 이연행)은 10월 8일 오후 2시 교육원내 3층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전국수학문화연구회(이사장 김문수)와 ‘부산수학문화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사단법인 전국수학문화연구회는 전국 전‧현직 수학 전공 교원으로 구성된 수학교육 관련 학술분야 연구기관으로 양측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 △전문해설사 양성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부산 수학문화 대중화를 위한 교류 협력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부산수학문화관은 전시콘텐츠 해설의 전문성 등을 위해 수학을 전공하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일반임기제 공무원 6명을 전문해설사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들 공무원은 부산수학문화관과 전국수학문화연구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전문성 신장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한편, 부산수학문화관은 내년 개관을 목표로 부산진구 부산글로벌빌리지 내 대지면적 3,636㎡에 지하 2층, 지상 5층, 건축 연면적 9,884㎡ 규모로 건립 중이다.


▲1층 ‘수학과 마주하는 커뮤니티 스페이스’, 2층 ‘원리를 따라가는 수학놀이영역’, 3층은‘삶과 연결되는 진로탐색영역’, 4층 ‘가치를 탐구하는 역사지혜 및 교과체험영역’, 5층 ‘상상을 공유하는 크리에이티브스텝 및 동아리룸’등 층별로 특색을 살려 구성될 예정이다.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