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6 21:17:34
기사수정

▲ 배경사진=뉴스부산포토, 부산 차이나타운(2021-11-9)


뉴스부산=부산시는 오는 18일 서부산 온라인 수출상담장(강서구 미음동)에서 지역기업의 비대면 마케팅을 통한 수출 판로를 확대하고자 ‘일본 큐슈권 바이어 초청 화상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기업 70개사, 일본 바이어 15개사 등이 참여한다.


16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본을 비롯한 해외 교류사업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지역기업의 해외 마케팅에 대한 높은 수요와 이에 대한 부산시의 기업지원 의지가 잘 맞아떨어져 진행하게 됐다.


상담회에는 화장품, 생활용품, 수산물 등 소비재와 기계부품, 조선기자재 등 산업재까지 다양한 분야의 지역 중소기업 70개사가 참여한다. 당초 30여 개사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지역기업들의 해외 진출과 수출판로 확대 의지가 매우 높아 예상을 뛰어넘는 많은 기업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시는 이러한 지역기업의 의지를 반영해 참가기업과 일본 바이어와 적극적으로 매칭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로 상담회가 끝나도 지역기업의 매출 증대와 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행정교류 위주로 추진되어 온 일본도시 간 협력에서 후쿠오카를 포함한 큐슈권 전역으로 초광역경제권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화상상담회와 같이 부산시 차원의 민간경제협력을 적극적으로 지원·추진하여 지역기업의 수출판로 확대 등 해외 진출을 도와 부산의 기업들이 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다음은 부산 참가기업 70개사.

[소비재 54개사] ▲약천지, 에이치지에프앤비, 나라코스메디, 아이엘, ▲에코스타, 엠에스명성바이오, 금정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주엔주, 씨에이랩, (주)천지개벽, 성근모자, 뷰티여우, 주식회사 뉴텍, 엠에스글로발바이오(주), (주)참앤들황토농원, 비엔비메디칼, (주)클린스쿨, 릴라이온 (주)부광F&G, 주식회사 드비샤, (주)해송에프엔지, (주)청정한씨푸드, 이스턴 라이트 인터내셔널, 강스코스메티끄, 기장물산(주), 프리젠트주식회사, 케이비케이, ㈜아이티씨,프레밀리, ㈜오투랩, ㈜리디자인, 클라우드라운지컴퍼니, 옥영산업, 나트란, (주)메디펀, 씨엔에이치 인터내셔널, ㈜다해푸드, 보라무역, 효원HM, 한성원주식회사, 닥터인슐로인, ▲(주) 자이로블, 켐씨광고, 제이더블유, (주)아이피아코스메틱, 주식회사 토아스, 황실타올(주), 주식회사 이런식, 태명, 우즈에어(주), 삼보텍, 지앵스, 비에쓰 인터내셔널, 베베슈닉.


[산업재 16개사] ㈜오리엔탈정공, 은광산업 주식회사, (주)일신, 나라코퍼레이션, 에스아이서비스, 투와이주식회사, ㈜태광레이저, 플루토스 사, 지트레이더스, ㈜은성, 주식회사 보고통상, 서흥엔지니어링(주), ㈜바이저, 스카나코리아하이드로릭(주), ㈜에스비, 탱크테크(주). <출처:2021-11-16. 부산시>


강경호 기자 newsbusancom@daum.net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