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1월부터 ‘여권 접수 사전 방문 예약제’를 시범 운영 - 부산시 누리집에서 로그인 ... 방문일시 사전 예약 (신청 : 9시~17시)
  • 기사등록 2022-01-21 13:30:34
기사수정

▲ 여권접수 온라인 사전예약(부산시 누리집)


뉴스부산=부산시는 1월부터 6월까지(신청시간 : 9시~17시) ‘여권 접수 사전 방문 예약제’를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시 누리집에서 로그인 후 시민이 방문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시 예약 접수하면 가능하다고 21일 밝혔다.


사전 예약자가 예약일시에 방문할 경우에는 부산시청 2층 행복민원실 전용 창구로 여권 규격에 맞는 사진, 발급수수료, 신분증 등을 준비해야 한다.

시는 이번 시범운영으로 시민들의 여권 발급 신청 방문 시 소요되는 대기시간을 축소해 시민 편의를 향상하고, 민원 대기 인원을 줄여 민원실 내부 밀집도를 낮추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정부24(http://www.gov.kr)를 통해 여권 신청을 하고 수령 시 직접 방문하는 ‘온라인 재발급 서비스’도 계속 추진 중이다.


정말순 부산시 통합민원과장은 “시민들이 민원 창구 방문 시 시간적 부담을 줄이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권을 발급, 재발급받을 수 있도록 ‘여권 접수 사전 방문 예약제’와 ‘온라인 재발급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관련기사: 차세대 전자여권, 12월 21일부터 발급

www.newsbusan.com/news/view.php?idx=8373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