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7 23:45:50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광역시립사하도서관 5월 22일~8월 28일까지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부산연구원 부산지역경제교육센터의 전문가들이 경제·금융·진로직업 등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은 4월 27일부터 사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5월 22일=청소년을 대상으로 확장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는 ‘메타버스 속에서 살아남기’, ▶5월 29일=영상 콘텐츠 제작자의 세계에 대해 알아보는 ‘(유튜브)영상 콘텐츠 제작자’ 6월 2일~8월 4일=성인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달라지는 채용 트랜드, AI채용에 맞는 면접과 자소서 쓰기, 스피치 등 실습해보는 ‘어서와! AI면접은 처음이지?’. 8월 28일=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홀로그램의 원리와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홀로그램 뷰어를 제작해보는 ‘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기술(홀로그램)’을 진행한다.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분관 부산영어도서관은 오는 12월 31일까지 누구나 영어 미디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Magazine Spotlight’ 서비스를 운영한다. 연속간행물 자료 가운데 엄선한 3개 기사의 출력물을 격주로 도서관 입구에 비치해 누구나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4월 마지막 주에는 탐라봉 품종이 미국에서 재배된다는‘The Teen Times’기사, 가짜뉴스와 심리에 관한 ‘Scientific American’ 사설, 이수지 작가의 안데르센 상 수상 소식을 다룬 ‘The Junior Herald’기사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은 4월 27일부터 어린이대공원 내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입구 야외공간에 스마트도서관 ‘행북드림’을 설치, 운영한다.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공원, 지하철역 등 공공장소에서 도서를 대출과 반납을 할 수 있다. 아동·일반 신간 도서, 원북도서, 부산시교육청 공공도서관이 추천하는 이달의 책 등 600여 권의 도서를 구비하고 있으며, 분기별 도서 교체를 통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신간도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365일 오전 5시~자정까지 운영하며, 책이음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비회원은 애플리케이션 ‘BPASS’를 통해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아 이용하면 된다. 1인당 2권 15일간 대출할 수 있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